코로나 19로 인해 외식보다는 장을 봐서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그래서 주변의 대형마트 사람 없는 시간대를 노려 장을 보고 있어요. 조금이라도 할인받아 살 수 있는 머지포인트라는 걸 알게 되어 이마트 할인, 편의점 할인, 음식점 할인 등 쏠쏠하게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어제부터 홈플러스 할인 머지포인트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접하고 금요일쯤 장을 볼 예정입니다. 평소 정가로 장을 봤다면 이제는 많지는 않지만 머지 상품권을 조금 싸게 구입한다면 거의 20% 가까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 됩니다.

 

 

얼마 전까지 1일 2만원 한도로 이마트에서 머지포인트를 사용했었는데요. 이마트는 입점 형태가 변경된 건지 월 한도의 최대치로 적용되면서 해당 월에는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이 전달돼 아쉬움이 많았었어요. 그런데 이마트 후발대로 나선 홈플러스는 2만 원도 아니고 일일한도 5만 원으로 횟수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한도 금액만 맞춰 이용하면 될 것 같아 벌써부터 쇼핑할 날만 기다리게 되네요.

 

 

홈플러스 할인 머지포인트 이용 시 유의사항은요. 담배, 주류, 상품권, 종량제 봉투 구매 불가이고요. 또 셀프 계산대는 사용불가, 또 홈플 익스프레스에서 사용불가 조항이 있는데요. 지금 온라인 상에서 주류 건으로 시끌벅적하네요. 원래 이마트도 주류 결제 불가라고 명시해 놓고는 실제로는 주류 결제가 가능해 아는 사람들은 주류를 열심히 사고 결제했던 걸로 알고 있는데요. 이번 홈플러스도 주류 결제 불가라고 명시는 되어 있지만, 실제로 머지포인트로 결제했다는 후기들이 속속들이 보이고 있어요. 홈플 익스프레스에서는 사용 불가하다고 합니다.

 

 

또 아직 처음이라 시스템 구축이 제대로 안 된건지, 셀프 계산대에서 계산했다는 후기들도 보이고 있어요. 셀프 계산대에서 홈플러스 할인 머지포인트로 이용할 때는 결제 메뉴에서 쿠폰을 선택하는 게 핵심이라고 합니다. 혹시나 셀프 계산대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 머지포인트 사용방법은요. '머지포인트'어플을 다운로드해주시고 홈 화면에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한 후 오른쪽 밑에 내정보 - 머지머니 등록-코드 입력 - 등록하기 를 해주시면 되고 내정보에 머지머니가 등록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머지포인트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최고로 싸게 살 때는 거의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한데요. 보통 티몬에서 가장 높은 할인율을 보여 저는 뜰 때마다 구입해 놓고 쟁여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쿠폰 구입하면 전송되는 코드 입력 후 결제할 때 '내 주변 결제하기' 밑의 홈플러스를 선택하면 바코드가 뜨는데 그걸 결제 시 제시하면 됩니다. 만일 안될 경우는 번호를 입력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홈플러스 할인 머지포인트 사용할 때, 마이 홈플러스 포인트 적립 및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고요. 필요시에는 현금영수증까지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금액 차감 후 부족한 금액은 타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하니 편하게 이용하면 될 것 같아요. 보통 장을 보면 5만 원은 훌쩍 넘기 마련인데 2만 원 할인이었던 이마트보다는 훨씬 좋은 조건인 것 같아요. 솔직히 이마트 별로 메리트가 없어 이제 머지 충전 그만하려고 했는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