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마다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구입하거나 항공권 좌석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요. 국내선 편도도 최소 10,000포인트가 필요하기에 그에 못 미치는 마일리지가 있을 경우 생각지 못하는 사이에 소멸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해외항공권을 예약했다가 코로나 19로 항공편이 취소되는 바람에 마일리지를 돌려받는 상황에 처했는데요. 여행도 못 갔는데 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은 올해 안으로 마일리지를 다 써버려야 한다는 겁니다. 다행히도 검색해보니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처가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는 위와 같이 9가지 제휴사가 있습니다. 해외 항공편이 얼마나 운행이 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출국하고 2주, 입국하고 2주, 총 4주를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상황이기에 여행으로 해외를 가시는 분은 거의 없으리라 봅니다. 출장의 경우는 다르겠지만요. 아시아나 기내 면세점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마도 무난하게 이용 가능할 것 같아요. 모두투어 같은 경우도 국내여행이 해당되지 않을까 싶거든요.

 

 

 

에버랜드가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로 제휴맺어 있는데요. 보통 대인 1인 이용권이 56,000원인데 반값 할인받으면 28,000원 그리고 거기에 조금 더 할인받는 가격으로 입장이 가능할 거예요. 마일리지를 이용한다면 비수기인 지금은 보통 대인 1인 이용권을 5,400 마일리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할인받는 가격 생각하면 마일리지로 결제하기는 많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항공권 결제했던 마일리지라면 세발의 피 정도인지라 예약해서 다녀오는 것도 괜찮지 않나 싶어요.

 

 

코로나 19로 영화 보는 것도 쉽지만은 않아 SKT VIP 내 마음대로 할인 영화 무료 이용권을 벌써 몇 달째 못쓰고 있는데요. 마일리지로도 CGV 영화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었네요. 이용 방법은 CGV 모바일 앱에서 결제 수단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선택하여 결제하면 되는데요. 실제로 해보니 어렵지 않더군요. 2D 일반 영화 주중은 1,300 마일리지, 주말은 1,400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4DX의 경우는 더 많이 필요하고요. 영화관도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으니 보실 분들은 조금 더 붐비는 주말보다는 주중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항공권 예매 이후로 그나마 마일리지 소진이 좀 많은 편인 금호리조트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얼마 전 속초에 위치한 금호 설악리조트를 예약해서 다녀왔는데요. 리뉴얼한 스위트디럭스 객실을 배정받아 그런대로 괜찮았습니다. 솔직히 가기 전에 아주 오래되었다고 해서 걱정을 좀 했었거든요. 덕분에 리조트에서 1박 하고 설악산 구경도 잠깐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참, 설악산은 주차료와 입장료를 따로 받더라고요. 케이블카는 따로 받는 줄 알았지만 조금 당황했었습니다. 저와 같은 동선으로 가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기프티콘/기프티쇼가 아닐까 싶은데요.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매주 변경이 되니까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들은 보일 때 바로 결제하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스타벅스 라떼메뉴를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금방 품절이 됐더라고요. 이번 주는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로 변경이 되었고요. 마일리지가 많지 않은 경우에는 가족 마일리지 합산해서 아시아나 로고샵에서 기념품 구입을 할 수 있어요. 다른 제휴사는 합산이 되지 않는데 아시아나 로고샵만 합산이 가능하더라고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처로 이마트도 해당이 됩니다. 쇼핑 금액 전체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이면 좋겠지만 그렇지는 않고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아시아나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2,800 마일리지 차감 후 2만 원 할인이 됩니다. 그리고 3,000원당 1 마일리지가 별도로 적립이 됩니다. 보통 할인쿠폰이나 제휴 혜택 쓸 때는 합산 금액에서 주류 같은 제외품목이 있는데요. 이건 아무거나 10만 원만 채우면 되는 것 같아요. 주류 잔뜩 사고 사용했거든요.

2021년 1월 1일자로 소멸되는 마일리지 있는 분들 조금만 신경 쓰면 열심히 모은 마일리지 한 방에 날려버리지 않을 수 있으니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